본문 바로가기

인사말

범죄피해자와 그 가족들의 눈물을 닦아주고 그들이 함께 웃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사)부천·김포범죄피해자지원센터 이사장 이문성 입니다.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사)부천·김포범죄피해자지원센터 이사장 이문성
각종 범죄가
날로 증가하고 있고..

우리 사회는 그 동안 범죄자의 인권보호에 대한 목소리는 높았으나 정작 정신적·육체적·경제적 타격을 입은 범죄피해자의 고통에 대해서는 관심이 적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유엔의 1985년 '범죄피해자에 관한 사법의 기본원칙 선언'과 유럽 범죄피해자 지원 포럼의 1996년 '형사사법절차에 있어 피해자의 권리선언'은 범죄피해자 인권의 중요성을 특별히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와 발맞추어 우리 부천·김포 범죄피해자 지원센터도 범죄피해자들과 직계가족들의 고통과 상처를 따뜻하게 보듬어 주고 신속하게 피해를 회복할 수 있도록, 범죄피해자 상담은 물론, 의료비, 생계비 등을 지원하고 법정동행, 법률관련 정보제공 등 다양한 지원책을 모색해 피해자에게 가장 적절한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시민 여러분,

몇 해 전 한 가장이 범죄자에게 억울하게 살해당하고 졸지에 홀로 남은 아내는 집도 없이 외삼촌댁에 머물면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초중등 자녀 2명을 양육하는 어려운 환경에 빠진 가정이 있었습니다. 우리 센터는 이 가족들에게 의료비, 생활비를 지원했고 인천지방검찰청 부천지청 직원들은 매월 일정액을 각출하여 생계비를 지원했습니다. 어두운 터널 속에 내던져진 것만 같았던 그 가족들에게 가장 먼저 발밑을 밝혀주는 자그마한 불빛이 되어준 것입니다.
이렇게 부천·김포 범죄피해자 지원센터는 범죄피해자에 대한 지속적 관심을 가지고 범죄피해로 고통 받고 있는 모든 분들이 다시 웃을 수 있도록 힘이 되어 드리겠습니다.
끝으로 범죄 피해자와 직계가족들의 보호와 지원에 정성을 다해주시는 많은 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모든 분들의 건승과 발전을 기원합니다.
고맙습니다.

(사)부천·김포범죄피해자지원센터 이사장이문성